책소개 :
현대인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소유가 곧 권력이 되는 돈. 우리는 돈을 소유하고 싶어 하지만, 돈 역시 우리를 소유하고 싶어 한다. 동시에, 돈은 영혼의 바로미터다. 우리가 가치 있게 여기는 것, 우리의 안전을 보장해 준다고 여기는 것, 우리가 예배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말해 준다.
그렇다. 많은 이들이 누누이 가르쳐 왔듯이, 돈은 문젯거리다. 그러나 또한 복이기도 하며, 심지어 성례전이 될 수도 있다. 돈에 대한 예수님의 가르침 중에 ‘불의한 청지기 비유’는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대표적 본문이다. 예수님은 불의한 청지기를 칭찬하시고, 우리에게도 “불의한 재물로 영원한 친구를 사라”고 말씀하신다.
돈이라는 황제가 온 세상을 정복해 버린 현대 세계에서, 그리스도인은 어떻게 거룩하고 가치 있고 슬기롭게 돈을 바라보고 사용할 것인가? 이 책은 돈에 관한 우리의 순례 길에 성실하고 듬직한 동반자가 되어 줄 것이다.
저자소개 :
저 : 폴 스티븐스(R. Paul Stevens)
캐나다 밴쿠버 리젠트 칼리지의 일터신학과 리더십 명예 교수이자, 신앙과 일의 통합을 돕는 일터 변혁 연구소(Institute for Marketplace Transformation) 대표다. 맥매스터 대학교에서 신학을 전공하고 풀러 신학교에서 목회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철강 회사를 경영하던 아버지 밑에서 허드렛일부터 회계, 사무직 등을 두루 경험하였고, 목수 일을 배워 건설업 분야에서 일하며 자비량으로 교회를 섬기기도 했다. 30여 년간 목회자와 자비량 사역자로 섬긴 후, 교수 생활을 시작하여 평신도 신학과 생활 영성 분야를 가르치며 모든 그리스도인이 각자의 현실 세계, 무엇보다 현대 비즈니스 세계에서 부름받은 자의 소명을 온전히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저 : 클라이브 림(Clive Lim)
싱가포르의 투자 회사인 립 인터내셔널(Leap International)의 CEO이며, 싱가포르에 있는 성경 신학 대학원(Biblical Graduate School of Theology)과 트리니티 신학 대학(Trinity Theological College)의 일터신학 강사, 리젠트 칼리지의 일터신학 객원 부교수로도 가르치고 있다. 저서로 Chinese Entrepreneurship in Singapore: History, Faith & Culture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