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진료센터

건강증진센터

건강증진센터

고신대학교 복음병원 암예방검진센터

내분비센터

내분비센터

내분비센터는 내분비 및 대사 이상에 관한 질환을 진료하며 당뇨 및 갑상선 질환, 부갑상선 및 골대사(골다공증)질환 뇌하수체 질환, 부신 질환 등을 연구하고 진료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인에 맞는 당뇨치료법 개발을 위해 지속적이고 꾸준한 연구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역을 대표하는 세침흡인을 통한 갑상선 질환의 진단 및 내분비 질환의 기능을 평가하고 질환에 따른 치료계획을 세워 내분비내과, 내분비외과, 이비인후과, 심장내과 등과 유기적인 협진을 시행하여 환자를 위한 치료 효율의 극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신대학교복음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평가에서 전국 갑상선 수술 실적 TOP10에 진입, 명실상부한 갑상선 전문병원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소화기간센터

소화기간센터

신장센터

신장센터

심장혈관센터

심장혈관센터

고신대학교 심장내과는 1951년 개원 이래 오랜 역사를 통해 발전해왔습니다. 1991년 부산, 경남 지역에서 가장 먼저 심혈관 중재시술(관상동맥 중재술)을 시행하였으며, 1997년 발작성 상심실성 빈맥에 대한 전기도자 절제술, 1998년 심실부정맥 자동 제세동기 삽입, 1999년에는 국내 최초 심방세동 고주파도자절제술 실시, 2001년 심부전증 치료를 위한 양심실 동시 심박동기 시술 등을 시행하였습니다.
고신대학교 심장내과는 외래 및 입원환자 진료 외에 심장중환자실, 심혈관촬영실, 운동부하검사실, 홀터모니터링실, 심전도실, 심초음파 검사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심장내과 부설 심혈관연구소 및 고혈압연구실, 줄기세포연구실을 개설하여, 임상뿐만 아니라 연구하는 심장내과로서의 위상을 높여 가고 있습니다. 또한 학술 및 연구활동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바, 국내 외 학회에서 심부전 및 심방세동에 대한 많은 연제들을 발표하면서 심장학의 학문적인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심혈관센터

응급의료센터

응급의료센터

응급의료센터 전화번호 : ☎ 051) 990-6200, 응급실 원무과 야간 : ☎ 051) 990-6040


응급의료센터에서는 급성 질환이나 손상으로 인한 이상에 대하여 신속한 처치와 진단을 통해 생명을 구하고 최단시간 내에 환자의 정상 회복을 위한 적절한 응급진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응급실 내원환자 진료절차


응급실 내원환자 진료절차

  • 응급실 내원

  • 응급실여부 결정 - 응급의학 의료진

  • 접수 응급수납 - 응급실, 원무부

  • 담당 진료과 - 의료진 협의

  • 담당지료과 진료 - 담당과 의료진

  • 입원, 퇴실 전원 결정 - 담당과 의료진

  • 입원, 퇴실 수속 - 응급수납, 응급실, 원무부

  • 병실입원 귀가/전원 - 응급환자


- 담당과가 결정되어야만 입원이 가능하며, 각 진료과와 수술실, 입원 병실사정에 따라 입원 및 수술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진료비 수납


퇴실 및 다음 진료예약 결정을 받으신 분은 응급수납 창구(응급실원무부)에서 진료비를 수납하시고 퇴실증을 받으십시오.

다음 진료예약하실 분은 ☎ 990-6900으로 전화예약하시거나 원무부 접수창구에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퇴원약은 3동 지하 2층 약국에서 수령하신 후, 퇴실증을 간호사에게 제출하신 뒤 다음 진료사항과 귀가시 주의사항에 대하여 설명을 들으신 후 귀가하십시오.


 



응급 및 비응급환자 구분


본원은 3차 의료기관이므로 응급실로 내원하는 환자의 증상이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제 2조 제 1호에 의한 응급 증상 및 이에 준하는 증상이 아닐 경우에는 건강보험 수급자에 관계없이 진료비 전액을 본인이 부담합니다.

단 1차 또는 2차 의료기관을 경유하여 ‘요양급여의뢰서’를 지참하신 분은 증상과 관계없이 건강보험 급여 적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응급의료관리료 부과


보건복지부 고시(2003. 1. 1 시행)에 의거, 본원 응급실로 내원하는 모든 환자에게는 응급관리료(32,870원)가 부과됩니다.



 


입원절차


입원결정을 받으신 분은 해당과의 주치의사로부터 입원결정서를 받으셔서 응급실 접수창구에 제출하시고 입원수속을 마친 후 응급실 직원의 안내에 따라 병실로 입원하게 됩니다.

기준병실(다인실)보다 상급병실을 이용하실 때에는 병실료 차액이 비급여이므로, 병실배정을 받으시기 전에 '상급병실 사용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입원시에는 병실생활에 필요한 세면도구, 수저, 슬리퍼, 물컵 등은 준비하셔야 합니다.

응급의료센터

임상시험센터

임상시험센터

임상시험센터

임상시험센터

재활의학센터

재활의학센터

재활의학은 각종 질병 및 사고로 인하여 장애가 생긴 사람에게 주어진 조건 하에서 최대한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능력과 잠재적 능력을 발달시켜 가능한 한 정상에 가까운 생활을 할 수 있게 해주는 분야이며 뇌졸중, 척수손상 같은 팔다리에 마비가 있는 환자뿐만 아니라 각종 질병이나 통증으로 인해 보행 및 일상생활 동작에 지장을 받는 모든 환자가 치료를 받는 분야입니다.


재활의학센터


직업환경보건센터

직업환경보건센터

조직도
<건강진단>
건강진단 종류
·일반 건강진단
·특수 건강진단
·채용 건강진단
·배치전 건강진단
·수시·임시 건강진단
·국가암 건강진단
·공무원 건강진단(기본, 경찰)
·보건증 건강진단
·선원 건강진단
·직종별 건강진단
·마약 건강진단

건강진단 접수시간
·공휴일(토,일) 제외
·평일 오전 8:30 ~ 11:30
         오후 1:00 ~ 4:00

건강진단 시 준비사항
·금식, 신분증
·공무원(경찰) 건강진단, 마약 건강진단 : 마약검사시 위양성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감기약, 한약, 홍삼, 수면제, 소염진통제, 카페인(커피, 초콜렛)을 14일간 복용중지

건강진단 순서도
1. 접수 → 2. 청력검사 → 3. 심전도검사(특수) → 4. 구강검사 → 5. 폐기능검사(특수) → 6. 신체계측 및 혈압검사 → 7. 채혈 및 소변검사 → 8. 진찰 및 상담 → 9. 흉부촬영 → 10. 수납

건강진단 결과수령
⋅공휴일(토,일) 제외
⋅3일 소요: 공무원(기본), 배치전, 보건증, 선원, 채용 건강진단
⋅4일 소요: 공무원(경찰) 건강진단, 마약 건강진단
⋅7일 소요: 일반 건강진단
⋅14일 소요: 국가암 건강진단

건강진단 업무별 담당 연락처
·공단 청구 및 직업환경의학과 외래 051-990-6742
·사업장 사후관리 및 청구 051-990-6687
·세금계산서 발행 051-990-6684
·암검진 예약 051-990-5091
·유소견자 상담 051-990-6685
·접수 및 안내 051-990-6689,6697
·채용결과발급 051-990-6685
·팀장 및 행정총괄 051-990-3390
·팩스 051-990-6698

<보건관리>
· 작업환경관리
· 근로자 건강관리 및 건강상담
· 보건교육
· 근골격계 부담작업 유해요인조사 지도
· 건강증진지도

<작업환경측정>
· 작업환경측정 및 분석

진료협력센터

진료협력센터

고신대학교복음병원 진료협력센터

호스피스 완화 의료센터

호스피스 완화 의료센터

호스피스완화의료란?

통증 등 환자를 힘들게 하는 신체적 증상을 적극적으로 조절하고 환자와 가족의 심리사회적, 영적 어려움을 돕고 이를 위해 의사, 간호사, 원목, 사회복지사, 자원봉사자 등으로 이루어진 완화의료 전문가가 팀을 이루어 환자와 가족의 고통을 경감시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의료서비스입니다.


호스피스 완화 의료센터

호흡기폐암센터

호흡기폐암센터

호흡기·폐암센터는 수십년 간 축적해 온 의료기술과 진료과와의 유기적인 협진시스템을 바탕으로 환자중심의 최상의 진료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폐암의 조기 발견, 진단 및 치료, 다양한 임상연구를 통하여 폐암의 완치율을 높이고자 주력하고 있으며, 또한 환자의 생존기간의 연장과 아울러 환자가 보다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호흡기·폐암센터에서는 미세내시경을 기관지까지 삽입하여 기도와 기관지의 질병의 정도를 육안으로 보는 검사와 폐질환의 원인규명 등의 진단 목적과 폐암의 국소 치료, 지혈등의 치료를 함께 시행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으로부터 식도암분야 최우수등급을 받았습니다. 또한 광역동치료(PDT, Photodynamic Therapy)를 통한 초기 암치료에 탁월한 실적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