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
김진 원장은 MBTI를 뛰어 넘는 한국형 진로검사 '옥타그노시스'를 개발했으며 이 책에는 내 아이가 어떤 성향유형인지를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도록 주요 지표를 압축한 ‘옥타그노시스(OCTAGNOSIS)’ 성향유형 진단 테스트가 수록되어 있다. 각 성향유형마다 15개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문항에 따른 답변을 체크해 합산한 총점을 통해 아이의 대표 성향을 파악할 수 있다.
성향진단 테스트를 통해 내 아이의 성향유형을 파악했다면, 이제 2부에서 내 아이에게 해당하는 성향유형에 관한 설명을 참고해 내 아이를 향한 하나님의 꿈을 찾아 주도록 한다. 각각의 성향유형에 대해 성향의 특징(Step 1), 재능과 직업(Step 2), 신앙교육법(Step 3), 학습법(Step 4), 해당 성향유형을 지닌 성경인물(Step 5)에 대해 알아보고 아이와 부모인 자신에게 적용하면 된다. Step 1부터 Step 5까지 해당 성향에 대한 저자의 친절하고도 신뢰도 있는 설명을 읽어 가다 보면 아이와 부모 모두 내 아이를 향한 하나님의 꿈에 한 발자국 더 가까이 다가가게 될 것이다.
또한 아이의 성향에 맞게 교육하려고 할 때 구체적으로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할지 고민하는 부모들을 위해 각각의 성향유형별 부모 체크 리스트가 수록되어 있다. 더불어서 내 아이의 타고난 성향과 재능을 더욱 강화시켜 주거나 일부 연약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도록 돕는 내 아이를 위한 ‘추천 액티비티’가 제시되어 있다.
저자소개 :
저 : 김 진
연세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했으며 미국계 교육컨설팅 회사인 포럼(FORUM)社에서 선진국의 교육컨설팅 시스템을 익혔다. 현재는 김진교육개발원 대표이자 DNA교육전문가로서 15년간 학생과 학부모, 선생님에게 도움 되는 개인별 성향에 맞춘 진로컨설팅을 지도하고 있다. 이러한 진로컨설팅은 저자가 직접 8천명 한국인들을 1:1 대면 컨설팅하면서 얻은 실증 데이터와 진단자의 직관력, 경험이 총체적으로 결합돼 만들어진 진단검사 프로그램 ‘OCTAGNOSIS검사’를 기반으로 하며 8(OCTA)가지 사고력으로 15가지 성향유형을 진단하는(GNOSIS) 한국형 진로검사 프로그램이다. 저자는 이를 토대로 학생 및 일반 성인의 개인별 성향을 파악하는 것은 물론 유형별 공부법과 교육법, 잠재적 가능성인 합격DNA 및 학과와 진로에 대한 종합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