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추천도서

[좋은부모]하나님의 언어로 자녀를 축복하라 글쓴이 : 크래그 힐 / 출판사 : 토기장이 / 가격 : 13,000

책소개 :

당신의 가정에 축복의 문화를 세우라
지금, 부모 축복의 위력을 경험해보라!

이 책의 저자 크래그 힐은 패밀리 파운데이션 인터내셔널(Family Foundation International)의 대표로서 무너진 가정을 회복시키는 사역을 전 세계적으로 왕성하게 하고 있다. 공산권 선교를 비롯해서 사업과 목회, 상담 등 다양한 경험을 한 저자는 특히 가정의 회복과 그리스도인의 재정관리에 대한 사역에 초점을 맞추어 세미나와 저술 활동을 하고 있다.

「하나님의 언어로 자녀를 축복하라」에서는 원서의 제목 그대로 자녀양육에 있어서 부모의 축복이 갖는 막대한 영향력을 다루고 있다. 저자는 각 가정에 ‘축복의 문화’가 회복되어 ‘축복의 전통’이 세워지길 강하게 도전한다. 때로는 무분별할 정도로 사랑을 쏟아 부으면서 지쳐있는 부모들에게 이젠 하나님의 언어로 자녀를 축복해보라는 것이다. 하나님은 축복의 문화 속에서 당신의 자녀들이 성장하기를 원하시기 때문이다. 축복의 문화란, 자녀들에게 ‘너는 소중한 존재’라는 ‘하나님의 메시지’를 꾸준히 전달하는 것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고대부터 유대인들에게는 매주 금요일 저녁, 온 가족이 함께 식사한 후 자녀를 축복하는 ‘에렙 샤밧’(Erev Shabbat)이라는 전통이 있었다. 저자는 현대 유대인들이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특별한 형통함의 근원으로 이 ‘에렙 샤밧’을 꼽는다. 부모는 하나님의 축복의 대리인이기에 하나님이 부모에게 주신 축복권을 마음껏 사용하라고 저자는 강조한다. 저자는 책속에서 “축복은 자녀들에게 자신의 정체성과 인생의 목적에 대한 하나님의 메시지를 전하는 것”으로 정의하고 있다. 단지 자녀가 세상에서 잘되고 성공하는 것을 구하는 것이 축복이 아니라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정체성과 더불어 하나님이 각 자녀에게 주신 인생의 목적과 비전을 깨우쳐 주는 것이 축복이라는 것이다.

저자에 따르면 우리 인생에는 중요한 일곱 시기가 있는데, 저자는 이 각각의 시기에 부모가 자녀를 어떻게 축복해야 하는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실제로 부모의 축복이 얼마나 놀라운 파워가 있는지는 책 속의 다양한 예화들을 통해 자세하게 만날 수 있다. 특히 각 장의 말미에 있는 ‘블레싱 툴박스’(Blessing Toolbox)의 구체적인 지침에 따라 자녀들을 축복해보길 저자는 권한다. 당신의 자녀가 하나님의 존귀한 형상대로 변화될 뿐만 아니라 형통함의 복을 누리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

저자 : 크래그 힐Craig Hill
그는 비영리 기독교 사역단체인 패밀리 파운데이션 인터내셔널(Family Foundations International)의 대표이다. 크래그 부부는 전 세계에서 매년 2,500회 이상 ‘옛적 길 세미나’(Ancient Paths Experience)를 열어 무너진 가정들을 회복시키고 있다. 사업, 공산권선교, 상담, 목회사역 등의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저자는, 오늘날 결혼생활, 가정, 세대 간의 관계, 경제 문제, 대인 관계에 대한 독특하고도 탁월한 영적 통찰력으로 강력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그래서 그가 이끄는 세미나마다 수많은 사람들이 삶에 놀라운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이 책에서 그는, 자녀양육에 있어서 부모의 축복이 얼마나 강력한지를 실제로 경험해보기를 권하면서 특히 유대 문화 속에 있는 축복의 전통대로 인생의 각 시기별로 자녀를 축복할 것을 역설하고 있다. 저서로는 「그리스도인의 재정원칙」(예수전도단) 외에 다수가 있다.

역자 : 김진선
한국 외국어대 영어교육과를 졸업하고 현재 기독교전문번역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는 「멘토형 리더」, 「모든 인생은 하나님의 계획이다」, 「지금 포기하고 싶은가?」토기장이 외에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