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추천도서

[종교/역학]하나님, 너무 불공평해요 글쓴이 : 제니퍼 로스차일드 / 출판사 : 생명의말씀사 / 가격 : 15,000

책소개 :

어느 누구보다 하나님께 많은 의문을 품었던 한 그리스도인이 찾은 궁극적 대답!

열다섯 살 무렵부터 점점 시력을 잃어가기 시작한 한 여성이 있다. 그렇게 시야가 좁아지면서 빛을 잃어간 그 여성은 빛보다 어둠 속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냈고, 자신의 꿈을 포기해야 했다. 자신도 어찌할 수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시각장애를 지녔다는 사실에 죄책감을 느끼고, 그로 인해 겪어야 하는 자신의 상황과 처지로 우울증을 겪기도 했다. 하나님께 수도 없이 “하나님, 이건 너무 불공평해요!”라고 외치며 절규했다. 그렇게 하나님을 향해 수많은 의문과 의심을 쏟아냈지만, 결국 이 여성은 믿음을 포기하지 않았다.
이 책은 고난 가운데서도 여전히 신실하게 하나님을 붙들기 위해 애쓰는 그리스도인의 고백이 담겨 있다. 저자 자신이 시각장애라는 짐을 지고 있는 만큼, 다른 사람이 겪는 고난과 그로 인해 생겨난 의문에 대해 누구보다 깊이 공감하고 잘 이해하고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그리스도인이라면 누구나 품어봤을 의문들, 고난 앞에서 하나님을 향해 외쳐 봤을 질문들을 다루고 있다. 우리가 하나님을 향해 품은 의문, 그리고 저자도 동일하게 씨름한 그 질문들이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는지, 그 질문들 끝에 어떤 대답이 기다리고 있는지를 솔직하게 풀어쓰고 있다. 자신이 겪고 씨름한 이야기뿐 아니라 우리와 마찬가지로 고난당한 성경 인물들, 그리고 그러한 고난 가운데 우리 믿음을 지켜줄 말씀들이 이 책에 담겨 있다. 이 책은 바로 지금 당신이 품고 있는 그 의문에 답해 줄 것이다.

 

저자소개 :

열다섯 살 무렵부터 시야가 점점 좁아지면서 시력을 잃어가는 망막색소변성증을 앓고 있는 저자는 그 때문에 만화가가 되려던 꿈을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빛 가운데 지낸 시간보다 어둠 속에서 지낸 시간이 더 많은 만큼, 하나님께 수많은 의문을 품고, 고통스럽게 절규할 때가 많았다. 하나님이 정말 공평하신지, 내 기도를 들으시는지, 과연 정말 존재하시는지 등 끝없이 의문이 이어졌지만, 저자는 하나님을 향한 믿음을 놓지 않았다. 지난한 의문과 의심 가운데 저자가 도달한 해답은 바로 “하나님”이었다. 그는 이 의문을 통해 하나님의 성품을 알고 신뢰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으며, 그러한 저자의 깨달음과 통찰이 바로 이 책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지금은 Fresh Grounded Faith를 통해 지역 교회를 다니며 강연을 하고, 남편 필과 함께 시작한 womensministry.net에서 25,000명의 여성에게 온라인 잡지를 발행하면서 다른 사람들이 믿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