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추천도서

[종교/역학]멈춤 글쓴이 : 김여호수아 / 출판사 : 규장 / 가격 : 12,000

책소개 :

하나님과의 깊은 친밀함을 위한 멈춤

영성(Spirituality), 이 단어에서 낡은 냄새가 난다. 그래서 사람들은 몇 가지 큰 실수를 한다. 자기와 별 상관이 없다고 섣불리 판단하거나, 오랫동안 회자되어 왔기에 이미 다 알고 있다고 결론짓거나, 새로운 게 아닌 만큼 관심을 두지 않기로 마음을 정한다. 그러나 성도들의 삶에 교회의 영향력이 약해지고, 자료와 정보는 감당할 수 없을 만큼 넘쳐나며, 절대적인 가치에 대한 확신이 미약해지고, 개인적인 영적 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이 시대에 우리는 그 낡은 단어 속으로 다시 들어가봐야 한다.
그 낡은 단어가 인도하는 오래된 삶을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간절히 원하시기 때문이다. 영성은 마음과 뜻과 힘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는 길을 보여주고, 그분이 우리를 사랑하시는 길을 보여준다. 하나님과의 얄팍한 수준의 관계를 넘어서 깊고 견고하며 투명한 친밀함으로 인도해준다. 또한 스스로를 소중히 다루며, 이웃을 풍성한 마음으로 사랑할 수 있게 해준다.
우리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공동체가 얼마나 소중하며 필요한지도 알려준다. 우리 안에 있어야 할 것과 버려야 할 것들을 드러내주고, 나를 버리는 게 기쁨이라고 가르쳐준다. 또한 예수님으로 채움받음이 그 어느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것임을 확신케 해준다. 우리의 시선을 세상의 허망한 것에서 옮겨 경이로우신 예수님에게 고정하게 돕는다.

 

저자소개 :

'속도의 파시즘’이라고 불리는 이 시대에 멈춤을 향한 걸음을 멈추지 말라고 강권하며, 하나님 안에서 세상과 소통하며 믿지 않는 자들을 믿음의 현장으로 인도하고, 영성 훈련을 통해 믿는 자들을 삶의 현장에서 영향력 있는 제자로 세우기에 진력하는 열정의 목회자.
예수님을 모른 채 유년기를 보내고, 청소년기에 미국으로 건너간 1.5세 목사다. 2003년에 한국목회를 배우기 위해 귀국, 온누리교회에서 열린예배와 중보기도 등 여러 사역을 담당했다. 밤낮없이 사역하며 말씀을 전하는 게 성공한 목회라고 생각하며 쉬지 않고 달리던 그에게 어느 날, 하나님이 다가오셨다.
‘나와 만나려면 달리기를 멈추어야 한다. 멈추어야 산다. 멈추지 않으면 흔들리고 결국 무너지고 만다.’
이후 그는 미국으로 다시 돌아가려던 계획을 접고, 광야로 나가 개척교회를 시작했다. 그러자 수많은 사역으로 바쁘게 달리던 그의 발걸음은 하나님 앞에서 멈추게 되었고, 그분과 깊은 친밀의 관계로 들어가게 되었다. 이 책을 통해 그는 이 시대를 꿰뚫는 예리한 통찰로 ‘멈춤’이야말로 ‘최고의 축복’을 누리는 ‘최선의 선택’이라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