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추천도서

[종교/역학]밥보다 예수 글쓴이 : 강영길 / 출판사 : 홍성사 / 가격 : 15,000

책소개 :

어머니 세대 예수쟁이 열두 명이 증언하고 소설가 강영길이 글로 정리한 이 책의 주인공은 단연 한 분, 예수 그리스도다. 전국 각지의 시골 마을에서 각기 다른 인생을 살아온 그들이지만 열두 명 모두가 하나같이 자랑하며 고백하는 대상은 예수 그리스도 한 분뿐이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을 진 채 고된 삶을 살아가던 그들이 만난 예수 그리스도는 ‘생명’ 그 자체였다.

예기치 않은 삶의 난관 속에서 말없이 손 내밀며 모든 것을 내어 준 그분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할 수 있었다. 당장 먹을 한 끼 식량이 없어도, 예수에 미쳤냐며 손가락질하는 피붙이들의 핍박에도 그들은 꿋꿋이 신앙의 양심을 지켰다. 무엇이 그들의 심장을 예수로 물들였을까? 그들이 증언하는 삶의 고백 면면에는 예수에 ‘목숨 건’ 사연이 담겨 있다.

 

저자소개 :

거문도에서 태어나고 성장했다. 한양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으며 국민일보를 통해 소설가로 등단했다. 강남구 청담동 소재의 영동고등학교 국어교사를 거쳐 강남에서 소수정예 국어학원을 운영하였다. 7년 연속 수능 언어영역과 논술 지문을 적중하고, 수강생들의 언어영역 점수를 3개월에 30점, 1년 동안 50점을 향상시켰으며 수강생의 90퍼센트가 서울대·연세대·고려대에 입학하는 등 탁월한 성과를 내어 명문대를 목표로 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들 사이에 이름을 알렸다. 그러나 입시교육 분야에서 성공하면 할수록 사교육에 대한 깊은 회의를 느껴 많은 고민 끝에 학원을 그만두고 글 쓰는 일에 전념하기로 했다. 그리고 지금껏 강남의 소수 학생들을 대상으로 가르쳐온 국어 공부의 기법들을 이제는 전국의 학생들과 널리 공유하고자 소설로 읽는 국어 공부법, 《국어공부 10회로 승부하기》를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