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추천도서

[종교/역학]내가 죄인 되었을 때에 글쓴이 : 이규현 / 출판사 : 두란노 / 가격 : 10,000

책소개 :

죄의 깊은 골짜기에 있습니까?
나의 더러운 죄를 끌어안고 십자가를 통과하십시오.
복음 안에만 완전한 회복이 있습니다.

이 책은 저자가 ‘시편 51편’을 가지고 두 달 이상 수영로교회 성도들과 ‘회복의 길’로 나아가고자 씨름했던 결과물이다. 시편 51편은 다윗이 밧세바를 범한 이후 1년 이상 죄 가운데 있을 때, 나단 선지자의 지적으로 비로소 자신의 죄를 직면하고 하나님께 통회하며 드리는 ‘참회의 시’다. 이 시에 드러난 다윗의 모습에서 우리는 ‘참 신앙인의 모습’과 ‘풍성한 회복의 길’을 발견할 수 있다.

회복의 길은 멀리 있지 않다. 죄에 대한 깊은 각성과 함께 그리스도의 십자가 앞에 정직하게 자신을 노출하면 된다. 나의 더러운 죄를 끌어안고 십자가를 통과하면 된다. 그렇지 않으면 온전한 회복은 없다. 복음은 죄를 드러나게 한다. 죄에 대한 깊은 신음의 끝에서 복음을 만나야 진짜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온전히 회개하기를 원하신다. 참된 회개를 통해 막힌 것이 시원하게 뚫리기를 원하신다. 잃어버린 말씀을 되찾기를 원하신다. 구원의 즐거움이 회복되기를 원하신다. 자원하는 심령이 회복되기를 원하신다.

회복된 우리는 이제 죄 가운데 살아가는 사람에게 다가가야 한다. 세상에 나가면 죄악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사람, 과거에 한심하게 살았던 자신과 똑같이 행동하는 사람이 보일 것이다. 그들을 그대로 보고 있으면 안 된다. 그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해야 한다. 침묵하지 마라. 진리만이 소망이라고 말하라. 가만히 멈춰 있지 말고 은혜를 퍼 나르고 주의 도를 퍼 나르라. 하나님께서 당신을 살게 하시고, 춤추게 하시고, 힘든 일도 즐겁게 감당하게 하신다. 십자가도 기쁘게 지게 하신다. 영혼을 살리는 일에 쓰임 받음으로 회복이 완성되길 바란다 하나님께 돌아가야 산다. 이 책을 통해 독자 개인은 물론 가정, 한국 교회, 나아가 우리나라에 회복과 부흥의 은혜가 임하기를 바란다

 

저자소개 :

이규현 목사는 행복한 목회자다. 복음이 있다는 것, 들을 청중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임을 고백하는 그는 지금까지 목회 중 행복하지 않았던 순간이 거의 없었던 것으로 추억한다. 또 그는 열정적인 목회자다. 그의 사역에 대한 집중력은 전도사 시절부터 이민 교회 시절에 이르기까지 전력 투구할 정도로 치밀함이 엿보인다. 그는 목회보다 더 즐거운 일은 없다고 고백할 정도로 영락없는 목회자다. 교회의 영광의 회복을 생각하다 종종 눈물을 감추지 못하는 그에게 건강한 교회는 포기할 수 없는 꿈이다.

이제 쉰을 훌쩍 넘겨 버렸지만 젊은이들에 대한 애정은 남다르다. 다음 세대를 일으키는 것이야말로 교회에 있어 절체절명의 과제라는 인식이 그의 사역에도 나타난다. 그의 메시지의 중심에는 언제나 복음, 십자가와 고난 그리고 제자도가 묵직하게 자리한다. 방법보다는 본질에 더 접근하고자 노력하고 더 이상 우리만을 위한 복음이 아닌 세상을 위한 복음으로 일상에서 강한 성도들을 일으켜 세우고자 치열한 싸움을 한다.

익숙한 목회 사역을 뒤로 하고 고국으로 발걸음을 옮긴 그에게는 한국 교회에 대한 안타까운 목자의 심정이 수시로 터져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