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추천도서

[종교/역학]기대 글쓴이 : 이용규 / 출판사 : 규장 / 가격 : 13,000

책소개 :

기다리고, 기대하고, 기도하는 자에게
반드시 함께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라
100만 독자가 읽은 《내려놓음》시리즈의 저자 이용규 선교사의 최신작!

100만여 독자가 읽은 《내려놓음》시리즈의 저자 이용규 선교사의 최신작이다. 하버드대 박사과정을 마친 후 안정된 미래를 내려놓고, 몽골에서 몽골국제대학교 부총장으로 만 7년간 사역한 후,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인도네시아로 사역지를 옮긴 후의 이야기다. 저자는 새로운 땅에서 사역을 일으켜야 하는 부담과 함께, 그가 예상치 못했던 어둡고, 슬프고, 외로운 시간과 사투(死鬪)를 벌이며 하나님께 더 친밀히 나아가며 그분만을 기대하게 되었다고 고백한다. 이 책은 인생의 여러 기근 중에 있는 이들에게, 달콤한 사람의 말로 하는 단발적인 위로가 아닌 "무엇에 내 삶의 소망을 두고 살고 있는가"라는 질문을 던짐으로 돌파의 문을 여는 힘을 준다.

 

저자소개 :

그의 이름 앞에는 ‘내려놓음’이란 수식어가 항상 붙는다. 10년 전인 2006년에 집필한 첫 책, 『내려놓음』과 그 다음해에 쓴 『더 내려놓음』이 100만 명의 독자에게 큰 울림을 준 이후부터. 이후 8년간 몽골에서 사역하며 하나님과 동행한 이야기를 『같이 걷기』를 통해 나누었고, 또 다시 내려놓고 새 길을 떠나길 원하시는 그분의 뜻에 순종하고 결단하며 『떠남』을 썼다.

그가 더 이상 나눌 게 없다고 느낄 즈음, 하나님께서는 그에게 ‘기대’에 대해 묵상하게 하셨다. 그것도 그의 삶에 극심한 기근으로 어두움 가운데 있을 그때에. 인도네시아에서의 교육 사역을 막 일으켜야 하는데 그를 병원 침상에 꽁꽁 묶어두신 채로.

그는 소망은 사람의 몇 마디 위로의 말로 품을 수 있는 게 아니라고 말한다. 아무것도 기대할 수 없는 지경에 있을 때 소망을 가질 수 있는 힘은 우리 안에 있지 않다고. 그것은 우리를 향한 ‘기대’를 결코 포기하지 않으시는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능력’이라고 피력한다. 또한 너무나 슬프고, 고통스럽고, 우울한 이 시대를 사는 우리에게 주시는 하늘의 아름다운 선물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