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고신's 스토리

음성치료실 김지수 치료사 Story 등록자 : 운영자 / 등록일 : 2016.12.23 am 11:11:48 / 조회수 : 7876

 

“유명 탤런트가 서울에서 내려왔데!”

 

음성치료실 김지수 치료사

 

복음병원에 음성치료실이 있어요

복음병원 음성치료실은 목사 세계에서는 나름 유명합니다. 목소리 때문에 고민하다 복음병원 음성치료실을 이용한 후 고민을 해결한 케이스를 이런 저런 모임을 통해 알음알음으로 듣고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 ‘저게 뭐하는 곳인가?’하고 고개를 갸웃거리게 만들었던 음성치료실은 지금 알음알음 입소문을 타고 2-3주 예약이 밀려있을 정도가 됐습니다.
그런데 지금 병원 안에서 음성치료실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렇게 된 사건이 있습니다. 유명 탤런트 A씨가 멀리 서울에서 음성치료실을 찾아왔기 때문입니다. 유명 탤런트 A씨가 음성치료실을 찾았다는 소문은 삽시간에 병원 안에 퍼졌고, 그날로 음성치료실은 모르는 사람이 없는 공간이 됐습니다.
A씨는 TV에 나올 때 목소리의 음도가 높아 콤플렉스를 느껴서 찾아온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검사결과는 의외였습니다. 110Hz로 오히려 음도가 낮게 나온 것입니다. 상담을 진행해보니 소리를 밝게 보이려고 본래 자기 목소리가 아닌 다른 목소리를 내왔던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발음이 잘 안되고,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고, 결국 성대에 염증까지 생긴 상태였습니다. A씨는 식이조절과 스트레스 관리 치료를 받고 가벼운 마음으로 서울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제법 유명한 가수와 아나운서들도 조심스럽게 복음병원 음성치료실을 이용해 목소리 고민을 해결했고, 지금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처음 ‘저게 뭐하는 곳인가?’하고 고개를 갸웃거리게 만들었던 음성치료실은 지금 알음알음 입소문을 타고 2-3주 예약이 밀려있을 정도가 됐습니다.​

 

복음병원 음성치료실에만 있다. JS치료법

음성치료실이 유명해지고 분주해진 것은 좋은 음성을 갖기 위한 복음병원 음성치료실만의 독특한 처방이 있기 때문입니다. 음식관리, JS복식호흡, JS스마일하품기법, JS모음사각도훈련이 그것입니다.
한 가지 궁금증이 남습니다. JS는? 김지수 치료사의 이름에서 따온 이니셜입니다. ‘김지수의 음성 치료법’이라고 할까요?
JS복식호흡은 울트라라이트 호흡 훈련기구를 갖고 연습하는 복식호흡 훈련입니다. 복식호흡의 장점은 많습니다. 호흡량이 많아지고, 공명이 좋아지고, 소리를 어깨 위로 낼 수 있어 조음이 좋아집니다. 한 마디로 목소리가 좋아지기 위해서 필수적인 호흡으로, JS복식호흡을 할 수 있게 되면, 좋은 목소리는 당연히 딸려오게 됩니다. 울트라라이트를 사용하면 호흡량 조절과 성대접촉, 소리크기 조절이 눈에 띄게 좋아집니다.
JS스마일하품기법은 하품으로 입안을 여는 훈련입니다. 호흡을 들이마시면서 성대접촉을 강화하기 위해 하는 훈련으로, 마치 하품을 하듯 입안을 크게 벌려 성대접촉이 강화되면 공명이 좋아져 목소리가 좋아지게 됩니다.
JS모음사각도훈련은 정확한 모음 위치를 익히도록 돕는 훈련입니다. 연필을 물고 모음을 발음함으로써 조음치료와 더불어 잘못된 소리의 위치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특징이 있습니다. 일단 단순합니다. 이유가 있습니다. 어느 곳에서든, 짧은 시간이라도 빨리 발음훈련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한 가지 궁금증이 남습니다. JS는? 김지수 치료사의 이름에서 따온 이니셜입니다. ‘김지수의 음성 치료법’이라고 할까요?​

 

전국에 딱 2-3명 뿐. 음성치료사 겸 발성치료사

복음병원 음성치료실을 맡고 있는 김지수 치료사는 전국적으로도 드문 발성치료사 겸 음성언어치료사입니다.
알 만한 사람은 압니다. 대학원을 두 번, 다른 전공을 공부한다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를. 아마 거의 택하지 않을 길일 겁니다. 그래서 그는 희소성 있는 음성치료사 겸 발성치료사가 됐고, 덕분에 그가 있는 복음병원 음성치료실은 유명 탤런트가 서울에서도 찾아올 정도로 알 만한 사람은 아는, 유명한 곳이 됐습니다.
알 만한 사람은 압니다. 대학원을 두 번, 다른 전공을 공부한다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를. 아마 거의 택하지 않을 길일 겁니다. 그래서 그는 희소성 있는 음성치료사 겸 발성치료사가 됐고, 덕분에 그가 있는 복음병원 음성치료실은 유명 탤런트가 서울에서도 찾아올 정도로 알 만한 사람은 아는, 유명한 곳이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