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진료과안내

류마티스내과

Array

인터넷 진료예약 서비스 Online Reservation Service

고신대학교복음병원에서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인터넷 진료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진료과소개

"류마티즘"은 인체 관절부위에 염증을 일으켜 근 골격계에 일으키는 전신증상을 총칭하며, 류마티스 내과는 이런 관절, 근육, 뼈의 통증을 일으키는 모든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진료과목 입니다.

이런 질환들은 문명의 발전과 의료의 현대화와 더불어 고령층의 점진적인 증가로, 과거에는 무시되거나 정형외과에 의존되어 오던 많은 연부조직 및 근골격 질환들을 조기에 발견하고 내과적 치료를 선행함으로서 외과적 수술을 현격히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류마티스 질환은 매우 다양하여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류마티스 관절염, 퇴행성 관절염과 동양인에게 많으며 입안에 만성적으로 반복해서 궤양이 생기는 베체트 병, 전신의 모든 장기에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전신성 홍반성 낭창, 주로 젊은 남자에게서 요통과 말초 관절염을 일으키는 강직성 척추염, 피부가 딱딱해지는 전신성 경화증,그외 다발성 근염, 통풍, 섬유조직염, 만성 피로 증후군과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생기는 대다수의 관절염이 있습니다.

관절, 근육 뼈의 통증이 심하거나 수일이 넘도록 지속된다면 그때는 병원을 방문하시어 류마티스내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많은 임상연구에서 류마티스질환은 초기에 진단을 내려서 조기에 알맞은 약물들을 잘 사용할 때 치료가 보다 잘 된다고 알려졌습니다.
10년전만해도 우리나라에서는 나이가 들면 으레 앓게 마련이고, 또 치료를 받아도 안된다는 관절염에 대한 그릇된 인식과 한방 및 민간 요법에 의존함에 따라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쳐, 치료 가능한 수 많은 관절염 환자들이 불구가 되는 일이 비일비재하였습니다.

류마티스 전문의는 이러한 류마티스 질환의 원인을 조기에 정확히 찾아내어 다양한 환자들의 문제를 잘 파악하고 또한 개개인에 가장 잘 맞는 치료방법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현재 류마티스 내과는 국내에 정착된지 10년이 조금 넘은 짧은 기간이지만 류마티스 환자의 폭발적인 증가로 인해 류마티즘에 대한 관심은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