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미디어가본고신

고신대복음병원, 카자흐스탄 아스타나 진출 본격 올인 등록자 : 운영자 / 등록일 : 2016.07.04 am 09:51:36 / 조회수 : 2144

고신대복음병원, 카자흐스탄 아스타나 진출 본격 올인

-아스타나 패밀리클리닉 회장일행 병원 방문, 시스템 투자희망 메시지 전달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임학)은 카자흐스탄 수도 아스타나에 위치한 패밀리클리닉(회장 세이다흐메토브 자스울란) 회장단이 진료 및 의료시설 벤치마킹을 위해 29일 고신대복음병원을 방문했다.

 

이들은 45일간의 일정으로 고신대복음병원의 VIP병동 및 암센터, 건강증진센터, 응급의학센터, 소화기센터, 영상유도방사선센터, PET-CT센터, 호스피스병동 등 최첨단 장비 및 시설 등을 견학했다.

 

고신대복음병원은 카자흐스탄 현지에 의료진을 파견, 상주시켜 선진 의료기술을 직접 전수하고 임상진료와 진료시스템 구축, 교육 및 연수프로그램 등 각종 협력 프로그램을 수행해오고 있으며 지난해 6월에는 아스타나 에서 의료관광설명회와 함께 무료검진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자스울란 회장은 한국의 선진의료의 도입이 절실한 상태에서 고신대병원의 패밀리클리닉에서의 의료설명회와 무료검진행사에 좋은 인상을 받았다그 고마움을 표하고 의료파트너로 부탁드리기 위해 부산을 찾은 만큼 앞으로의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임학 병원장은 지난해 카자흐스탄 알마티에 진출한 경험을 토대로 패밀리클리닉과도 좋은 교류가 계속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아스타나 병원관계자들의 방문으로 고신대복음병원은 알마티에 이어 구체적으로 대학병원의 해외진출이라는 성공적인 모델을 만들 수 있게 됐으며, 이번 방문단은 병원측에 CS컨설팅 요청, 의사파견, 병원공동운영을 위한 협의를 요청해 놓은 상태이다.

 

[2016.06.29. 브릿지경제신문, 국제뉴스, 국민일보, 데일리한국, 후생신보, 보건뉴스, 엠디, 부산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