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미디어가본고신

장애인 날 맞아 베데스다 장애인 대상 '힐링하트' 심장질환 예방캠페인 진행 등록자 : 운영자 / 등록일 : 2016.06.22 am 09:11:28 / 조회수 : 1653

고신대복음병원, 심장질환 예방 캠페인

-장애인 날 맞아 베데스다 장애인 대상 힐링하트

-장애인 50여명 병원으로 데려와 무료 심장질환 진료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임학)422일 장애인 주간을 맞이해 사회복지법인 베데스다(이사장 김상철)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힐링하트 캠페인을 진행했다.

 

고신대복음병원은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지난해 11월에도 부산혜송학교 학생 30명을 초청해 무료 심장질환 검진을 진행하는 등 꾸준히 힐링하트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함께가는 세상과 장애극복은 방법이 다를 뿐 틀린 것은 아니다를 모토로 한 이번 캠페인은 보다 다양한 연령층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심장 건강검진에 초점이 맞추어 졌다.

 

병원 차량으로 해당 장애인 50여명을 병원으로 데려와 진료를 실시했으며, 심장초음파를 받은 참가자 가운데에는 선천성 심방중격결손을 진단받은 30대도 있었다.

 

캠페인을 진행한 조경임 심장내과 교수는 심방중격결손은 심장 박동 시 잡음이 작아서 어릴 때 소아과 청진기 검진에서 잘 잡히지 않는다일반 건강검진에도 심장 초음파는 포함이 되어있지 않아 김씨 처럼 모르고 지내는 경우도 있다고 말했다.

 

사회복지법인 베데스다는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자립하고 자활할 수 있도록 돕고자하는 취지 아래 1965년 경남맹아학원으로 시작해 현재는 베데스다원과 부산혜원학교, 그리고 베데스다 직업재활원을 운영하는 부산을 대표하는 장애복지시설 가운데 하나이다.

 

[2016.04.25. 왓처데일리, 데일리한국, 의약뉴스, 후생신보, 파이낸셜뉴스, 쿠키뉴스, 메티칼타임즈, 경남매일, 일요뉴스, ()거제인터넷신문, 시사메디in, 경남기독신문, 크리스천뉴스, 기독교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