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미디어가본고신

고신대복음병원 ‘Big 5 병원’ 도약 선언 등록자 : 운영자 / 등록일 : 2005.03.03 pm 01:51:55 / 조회수 : 6646
고신대복음병원 ‘Big 5 병원’ 도약 선언
전병찬 병원장 인턴 O/T 에서 비전 제시
▲전병찬 병원장이 인턴 O/T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통한 병원 비전을 역설하고 있다. ⓒ 허난세 위원
아시아 허브병원을 지향하며 지역 의료 선진화를 선도하는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전병찬박사)은 17일(월) 오전 9시 3병동 7층 회의실에서 최근 신규 채용된 42명의 인턴들의 O/T를 가졌다.

이날 전병찬병원장은 오리테이션 교육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병원의 현실과 향후 병원의 방향성을 설명하며 인턴들에게 ‘Big 5 병원’으로 도약의 비전을 제시하여 큰 반향을 일으켰다.

전병찬 원장은 “병원의 장점으로 고신교단의 병원인 점을 먼저 제시하고, 전국8위 한강이남 사립대학병원 1위의 암전문병원 인 점, SBNC 고객만족도 1위, 한국의 슈바이처 장기려박사가 세운 병원의 이미지등을 계승 발전시키면, 현재의 부도와 신용불량, 체불임금 및 부채, 수익모델의 창출 부재 및 장비의 노후, 비효율적 행정 시스템 및 연공제임금제, 건물의 시설 노후,민주노총산하노조, 교수연구실적저조, 왜곡된언론보도등의 취약점을 회생의 단초인 제2의 도약의 동기부여, 시스템 경영의 결정적 기회, 교직원의 의식변화, 재정운영의 합리화, 적극적홍보마켓팅, 펫-시티 나 사이버나이프를 통한 수익모델과 브랜드 가치창출로 승화하는데 이곳에 모인 42명의 인턴들이 노력해 전국 ‘Big 5 병원’으로의 도약의 견인차 역할이 있기를 바란다”며 ‘Big 5 병원’으로의 도약의 행동계획을 역설했다.

전병찬 병원장은 “암전문병원으로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펫-CT, 사이버나이프, 중입자치료기등의 최신기자재 도입과 스타급 교수의 영입 및 육성을 하여야 하는데 펫-CT도입을 완료하고 검진 중이고, 사이버나이프를 추진 중에 있어 ‘Big 5 병원’으로의 진입의 기초를 닦고 있다”는 현실과 “미국 스텐포드대학병원 진료크리닉을 유치하여 의사들의 학술교류 및 교환교수제를 운영하여 의료 개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시스템의 변혁을 주력하고 다목적센터 병동의 건립등을 위해 교단의 지원, 제 1금융권의 대출, 병원발전후원회(노아의 방주)를 설립 하여 확실한 도약을 추진하겠다”며 인턴들에게 당부하는 말로 마무리했다.

전 원장은 “의사의 첫 출발을 본 병원에서 시작한 여러분들의 건투를 빈다. 인턴의 시작이 결코 만만하지는 않을 것이지만 여기에 모인 모든 분들은 성공적으로 잘 마무리할 것이라고 믿는다. Never Give Up! 포기하지 마라! ‘Big 5 병원’으로의 도약을 여러분들과 함께하기를 바란다. 수련부장 최영식 교수 등이 훌륭한 프로그램으로 여러분들을 교육할 것이다. 고신대복음병원을 통해 여러분의 미래가 더욱 창성하기를 바란다”며 참석한 인턴들을 독려하여 큰 반향을 남겼다.

글,사진: 허난세 위원 nanse7042@hanmail.net